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11 23: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농업기술센터는 작지만 강한 농업을 목표로 내세우는 강소농 교육생을 오는 23일까지 접수한다.

 

강소농은 농업인 경영체를 단계별 맞춤식 강의와 현장교육을 통해 농촌사회 활력증진과 농업경영체의 역량강화로 지속적 소득 향상 지원, 농업인의 자가경영진단 능력을 배양하는 교육이다.

 

강소농 신청 대상은 성장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영농 초기단계 귀농인, 중소규모 가족농 또는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자 등으로 기존 강소농 교육을 받은 농업인 경영체의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서산시 강소농 육성 지원사업 과정은 선도농가 모델화 교육(기본, 심화, 후속), 강소농 정보 유통 마케팅교육으로 구성되며 기본 교육을 받은 농가를 대상으로 선진 농가 견학과 농가 컨설팅, 경영개선 실천노트 작성법, 실행보고서 점검을 통한 피드백과 자율 모임체 구성 등을 도와주며 강소농 대전에 참가할 수 있게 하며 교육기간은 단계별로 4월부터 10월까지며 무료로 실시된다.

 

시 관계자는“2011년부터 2019년까지 1477명을 강소농 육성 지원했으며 차별화된 전략으로 강소농 농업경영체를 육성해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교육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93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