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12 20: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가 시민들에게 마스크 판매처와 재고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시민들이 마스크 판매현황 정보를 알지 못해 여러 곳의 판매처를 찾아다니고 장시간 줄을 서서 대기하는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

 

계룡시 공적마스크 판매처와 재고현황 알림 서비스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공한 공적마스크 재고정보API를 활용하며 계룡시 홈페이지나 http://gyeryong.findmask.co.kr에 직접 접속하면 면동별 마스크 판매처와 재고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재고현황은 수량이 아닌 재고상태를 4단계로 구분해 100개 이상이면 충분(파란색), 30개 이상 100개 미만은 보통(녹색), 30개 미만은 소량(붉은색), 재고소진(회색)으로 표시함으로 판매처별 현황을 한눈에 알아 볼수 있도록 했다.

 

최홍묵 시장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모니터링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며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계룡시 모든 공직자가 역량을 모아 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용자 폭증에 따른 대비책과 데이터 지연으로 자료가 실시간 반영이 안 되는 문제점 등에 대해 점차적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93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