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16 20: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경기불황과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으로 어려움이 가중된 골목 상권을 활성화키 위해 지역 상점을 대상으로 시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를 지원한다.

 

시는 온라인에 익숙치 않은 소상공인을 대신해 소비 트랜드를 반영한 업체 소개글을 블로그, 페이스북, 밴드 등에 게재해 지역상품을 알리고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또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앞두고 시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지역 업체를 통한 계룡의 매력을 소개하고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유용한 정보를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창구로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관내 소재한 상점과 기업체 등이며 홍보 희망 업체 중 계룡사랑상품권 가맹점, 모범음식점, 베스트 업소 등을 우선 지원할 방침이다.

 

온라인 홍보는 계룡시 캐릭터인 용도령이 지역 업체를 방문해 직접 촬영하고 시민들의 눈높이와 관심사에 맞춘 인터뷰를 토대로 업체와 상품 등을 소개하는 취재형 콘텐츠로 진행할 계획이다.

 

제작된 콘텐츠는 블로그와 연계된 포털사이트 노출과 온라인 포스터 등 다채로운 채널을 통해 홍보효과를 제고하고 지역상권 이벤트, 지역화폐 이용 활성화 등과 연계해 실질적인 고객유입과 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계룡시 SNS채널이 단순한 시정과 정책 홍보에 그치지 않고 지역민과 함께 소통하며 침체된 골목상권 회복과 소상공인의 소득 창출을 위한 창구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의 지역 상권에 대한 관심과 이용을 부탁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94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