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30 20: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보건소는 우한 폐렴 감염증 예방을 위해 보건소에 등록된 희귀난치성질환자를 대상으로 마스크를 지원한다.

 

이번 지원은 우한 폐렴 감염증 비상사태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정부에서 보건용 마스크의 원활한 수급을 위해 마스크 5부제를 시행하고 있으나 거동이 불편해 약국에서 공적마스크를 구매키 어려운 희귀난치성질환자의 상황을 고려해 이뤄지는 것이다.

 

지원대상은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지원 사업에 등록돼 지원을 받는 55명으로 1인당 마스크 5매, 휴대용 손소독제 1개를 지원해 의료취약계층의 불편을 해소할 방침이다.

 

지원물품은 우편으로 배부될 예정으로 직접 수령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보건소에 방문하면 되며 본인수령이 힘든 경우 대리인이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관련 서류를 제시하면 수령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우한 폐렴 감염증의 전국적 확산과 비상사태 장기화에 따라 건강취약 계층인 희귀난치성질환자에게 물품지원을 결정케 됐으며 올바른 손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 준수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98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