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02 22: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농업기술센터는 우한 폐렴 감염증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지원키 위해 농기계 임대료와 농업미생물 공급가격을 50% 감면키로 했다.

 

이번 감면은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해 중국과 동남아 외국인 노동자 입국이 제한되면서 농촌 일손이 부족해져 농기계 임대가 필요한 농가와 농산물 소비 둔화로 시름하는 시설재배 농가에 양질의 미생물을 저가에 공급해 도움을 주기 위한 조치로 감면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며 많은 농업인이 혜택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감면조치로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 있길 기대하며 감면기간 동안 농기계 임대와 농업미생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철저한 준비로 농업인의 기대에 부응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기계 임대사업과 농업미생물 공급 사업은 농업기술센터 최고 인기사업으로 작년 한해 센터는 농기계 5091대 임대와 미생물 548톤 공급 실적을 올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99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