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03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우한 폐렴 감염증 지역사회 유입 차단을 위해 3일을 전 가구 소독의 날로 지정해 지역단체 협조를 받아 대대적인 소독을 실시했다.

 

이번 전 가구 소독의 날은 우한 폐렴 감염증 감염증을 효율적으로 예방키 위해 지역 주민의 관심과 참여유도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 사람들의 손이 많이 가는 접촉 표면들을 자주 닦아주는 소독이 가장 최우선 돼야하는 것을 인식시키기 위해 운영됐다.

 

군은 12개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소독약품 3250통을 무료로 지원하고 보건소와 읍면 방역반 41명과 이장, 의용소방대, 여성단체 등 2200명과 산림축산과와 농업기술센터의 다목적방제차량 등 160여대와 마을별 동원 가능한 모든 장비를 총동원해 일제 소독을 실시했다.

 

특히 군은 예산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 1158명의 도움을 받아 가구별 일상소독을 실시했으며 의용소방대연합회 회원 740명을 통한 다중이용시설과 인구밀집지역 소독, 전국 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 회원 315명의 협조를 받아 마을별 앰프방송과 공동 희석된 약품을 농가와 가정에 배부해 관내 전 가구가 모두 동일한 날짜와 시간에 실내외 소독을 동시에 실시함으로 소독 효과를 극대화 했다.

 

방역 대상 범위는 개인주택, 공공건물, 다수인 집합장소, 마을회관, 쓰레기장, 하수구, 시장, 창고 등의 방역 취약지 등이며 이번 방역에는 일상소독 대상시설 핸드폰, 집기, 가구, 문고리 등 평소 자주 사용하는 물건 등을 소독할 예정이며 방역 방법 등에 대한 안내와 지도가 함께 이뤄졌다.

 

우한 폐렴 감염증 감염자가 기침과 재채기 등을 할때 몸 밖으로 배출된 바이러스는 최소 2∼3일간 다른 물질의 표면에 붙어 생존하기 때문에 오염된 표면을 만지면 손에 묻은 바이러스가 눈, 코, 입 점막을 통해 전염되는 등 밀폐된 공간에서의 감염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방역의 주된 의미는 한날 한시에 예산군 전역에 대한 방역소독을 실시함으로 잠재돼 있는 감염원을 일시에 박멸하는 것이며 군민 여러분께서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협조해 우한 폐렴 감염증 청정 예산에 총력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99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