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08 20: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보건소는 우한 폐렴 감염증 현장대응 유관기관에 감염병 응급키트를 전달했다.

 

이번 응급키트 전달은 감염병 재난위기 경보 심각 단계 격상과 지역 내 우한 폐렴 감염증 의심환자 발생 시 현장대응 긴급 출동 경찰 소방 공무원의 감염위험 노출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키트는 KF94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5종의 용품으로 구성돼 경찰차 18대, 소방차 8대 등 총26대에 비치된다.

 

경찰서와 소방서는 우한 폐렴 감염증 의심 응급환자와 의료기관 검체 이송 등 감염노출 위험상황에서 본연업무 외 감염병 대응 활동에 주야 불문하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전 세계적인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세로 최근 해외입국자가 국내로 대폭 유입되면서 확진자도 급증하고 있어 지난 1일부터 모든 국가 입국자 대상 전수 진단검사를 실시하는 등 선제적 강력대응으로 선별진료소 이용자 이송 출동이 증가하고 있으며 현장대응 인력지원이 아주 중요하고 대응공무원들의 감염위험 최소화와 건강보호에 우선적인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인근 시군의 확진자 증가추세가 지속되는 등 우한 폐렴 감염증 양상이 장기적인 국면으로 접어든 만큼 현장대응 유관기관 협력 강화를 통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예산을 만들어나갈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00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