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08 20: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4만3000여 계룡시민 모두에게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무상 배부한다.

 

이번 무상배부는 우한 폐렴 감염증 장기화에 따른 시민들의 개인방역관리에 도움을 주고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독려와 함께 오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의 건강하고 안전한 투표참여를 유도키 위해 추진된다.

 

시는 그 동안 정부의 공적 판매처 마스크 공급 물량 80% 확대로 마스크 물량 확보가 여의치 않아 노인, 요양시설, 복지시설, 의료인 등 감염취약계층과 저소득층을 우선해 마스크와 소독제 등을 배부해왔다.

 

또 시민들의 마스크 수급 불편을 해소를 위해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여 왔으나 지역 생산업체 부재와 원자재 부족 등으로 마스크 확보에 어려움을 겪다 최근 전 시민에 배부 가능한 물량을 확보했다.

 

확보된 물품은 1인당 마스크 1매와 소독제 1개씩을 세대원 수에 따라 각 세대에 배부할 계획이며 시민간 대면 접촉 최소화를 위해 개별 수령이 아닌 해당 마을 이통장이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한 후 각 세대를 방문해 비대면 방식으로 나눠줄 예정이다.

 

시는 마스크와 손소독제 배부 시 우한 폐렴 감염증 예방을 위한 투표소 행동수칙과 투표방법, 사전과 본투표소 위치 등에 대한 안내 홍보물을 함께 배부해 감염증으로 위축될 수 있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 참여 홍보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에 무상 배부되는 마스크와 손소독제가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과 위로가 되길 바라며 우한 폐렴 감염증의 완전한 종식을 위해 시민들이 일상 속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길 바라며 시는 철저한 방역으로 감염증 차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00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