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10 20: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민선5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회의를 통해 그 동안 추진실적과 향후 계획을 점검했다.

 

민선5기 공약사업은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성공개최, 선진문상복지 실현, 스마트시티 기반조성 등 핵심 6대 공약을 포함해 총7개 분야 51개 사업이 추진 중에 있다.

 

올해 3월말기준 공약이행 추진상황 점검결과 고등학생 글로벌 리더 연수, 미세먼지 대응 위한 어린이집과 경로당 공기청정기 설치, 건강가정지원센터 운영, 천원(효성)택시 수혜대상 확대, 고등학교 무상급식 지원, 치매안심센터 건립 등 전체 공약의 35%인 18건 사업이 완료됐다.

 

미완료 사업 33건 중 임기 내 완료 가능한 정상추진 사업은 23건, 일부 추진 2건, 임기 내 기반조성은 8건이며 민선5기 공약 이행률은 61%로 대부분의 사업이 순조롭게 이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내외부 여건상 지연되고 있는 첨단국방산업단지 조성, 국제규격 수영장과 볼링장 설치,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 신축 등 일부 부진한 사업에 대해 문제점과 추진현황 등을 재점검하고 실질적인 대응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시는 분기별 공약 추진상황 점검을 통해 사업 실행 역량을 강화하고 시 홈페이지에 공약 관련 정보를 공개해 시민과의 소통을 지속 이어갈 예정이다.

 

또 향후 공약이행평가단 참여하에 보고회를 개최해 공약이행의 객관성을 확보하고 임기 내 완료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류재승 부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반드시 이행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주기 바라며 소관 부서장을 중심으로 추진상황을 꼼꼼히 점검해 모든 공약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01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