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29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셋째아이 이상인 자녀가 대학에 입학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대학입학 축하금과 지원증서를 전달했다.

 

관내 축하금 지급 대상자는 총32가구로 지원대상자 중 셋째자녀 입학이 28가구, 넷째자녀 입학이 3가구였으며 특별히 일곱째 자녀가 대학에 입학하는 가구가 있어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았다.

 

다자녀가구 대학입학 축하금 지원대상은 대학(교) 입학일 기준, 만30세 이하 셋째아이 이상 대학생과 부모 모두가 6개월 전부터 계속 주민등록을 군에 두고 대학에 입학하는 가구며 입학 시 100만원을 지급하고 1년경과 후 1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다자녀 가구 자녀가 대학에 입학할 경우 자녀들의 대학입학으로 발생하는 등록금과 입학금, 기숙사비 등이 만만치 않아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대학입학 축하금 지원사업을 시행케 됐으며 신청기간 내 지원받지 못했더라도 올해 안에 지원자격에 해당할 경우 소급지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군은 저출산 고령화와 인구증가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지속 발굴해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예산, 모두가 살고 싶은 예산을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05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