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 팔봉산 감자, 특산품 브랜드 대상 6년 연속 영예 - 서비스마케팅학회, 한국언론인협회 주최 - 유명 제과업체 납품 등 전국 대표 브랜드 자리매김
  • 기사등록 2020-04-29 23: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 서산 팔봉산 감자가 6년 연속 특산품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지역 농특산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서산시는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열린 제9회(2020) Korea Top Awards에서 서산 팔봉산 감자가 특산품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서산 팔봉산 감자는 2015년 첫 수상을 시작으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최고의 감자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서비스마케팅학회와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코리아 탑어워드와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Korea Top Awards는 부문별 한국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로 관련 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 브랜드를 최종 결정한다.

 

이번 심사에서 서산 팔봉산 감자는 유명 제과업체 납품, 농식품부 지리적 표시와 특허청의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 등록, 주민 주도로 매년 개최하는 팔봉산 감자 축제의 성공적 운영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타 지역 감자축제와 차별성이 인정돼 특허청에 업무표장으로 2007년 등록된 것 또한 이번 심사에서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최기호 위원장은 “생산에서 출하까지 농가들의 엄격한 품질 관리 덕분에 6년 연속 대상 수상으로 이어 질수 있었으며 브랜드 가치 상승과 함께 대형 유통업체 납품 등 판로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해의 금강산으로 불리는 팔봉산 기슭에서 바닷바람을 맞고 자라는 팔봉산 감자는 포슬포슬한 맛이 일품으로 팔봉면 일원의 430여 농가에서 9600여톤을 생산하고 있으며 우한 폐렴 감염증 상황이 진정될 경우 오는 6월 20일과 21일 양일간 팔봉면 양길리 일원에 제19회 서산 팔봉산 감자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05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