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04 20: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2020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을 결정 공시하고 오는 29일까지 이의신청을 받는다.

 

군에 따르면 올해 공시한 개별주택 수는 총1만5720호며 주택가격은 전년대비 2.43% 상승했다.

 

개별주택가격은 국토교통부장관이 1월 23일 공시한 표준주택 1036호를 기준으로 각 개별주택의 특성을 비교해 가격을 산정하고 한국감정원의 검증을 거쳐 예산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후 결정 공시한다.

 

개별주택가격은 예산군청 홈페이지 또는 군청 재무과 과표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공시된 가격에 이의가 있는 주택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오는 29일까지 이의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이의신청된 주택은 주택특성을 재조사하고 한국감정원의 검증을 거쳐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후 조정 공시케 되며 자세한 사항은 군청 재무과 과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개별주택가격은 국세와 지방세의 과세근거가 될 뿐만 아니라 건강보험료 등 제세공과금에도 적용되므로 가격에 이의가 있는 소유자께서는 기한 내 이의신청하시길 바라며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하는 공동주택가격도 부동산 공시가격알리미 또는 재무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열람가능하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06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