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06 23: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주민주도 지역사회 변화를 견인해 나갈 지역 리더 양성을 위해 오는 29일까지 2020 서산시 주민자치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실시되는 주민자치 아카데미는 공동학습과 토론과정을 병행한 강의와 토론, 실습, 견학 등 균형감 있는 학습으로 구성돼 전문가를 통한 주민자치에 대한 깊은 이해와 통찰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강의 주제는 실질적 주민참여에 대한 고찰, 주민자치제도의 이해, 주민주도형 마을만들기,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의 이해, 서산시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방안 등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간에 걸쳐 총6주간 진행된다.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강좌이나 자치활동가 육성을 위해 전 과정 80% 이상 출석할 경우에만 수료증이 수여된다.

 

특히 향후 각 지역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 교육을 이수할 경우 사전 의무교육이 면제되는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더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청 시민공동체과 주민자치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길 시민공동체과장은 “이번 주민자치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주민자치제도 흐름을 이해하고 주민자치 환경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2020년 주민 자치사업 활성화를 위해 3억1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주민자치회와 위원회 자치시범사업과 주민참여형 소규모 공동체 지원사업 등을 통해 주민 스스로 지역과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대안을 모색함으로 선진 주민자치 지역으로의 변화에 성큼 다가서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06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