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07 20: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예산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기본계획을 본격 추진키 위한 추진위원과 전문가 자문단(PM단) 위촉식을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위촉식에는 김기용 추진위원장과 추진위원, 사무장, PM단, 용역사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위촉식과 추진위원회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예산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총사업비 180억원을 투입해 복합문화복지센터 내에 가족, 영유아, 여성 등을 위한 서비스공급 기반을 마련하는 시설 조성 중심의 사업으로 예산&유행복센터, 예산읍 주민생활편의시설정비, 지역역량강화, 배후마을 지원프로그램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케 된다.

 

군은 회의와 현장포럼, 교육을 통해 세부사업 추진방향과 사업계획을 도출해나갈 계획이다.

 

위촉식 이후 추진위원회 주관 회의가 진행됐으며 이경진 PM단장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에 대한 이해와 사업 추진방향, 추진위원회의 역할 등 앞으로 사업을 추진키 위한 지역주민 참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군은 올해 기본계획수립을 시작으로 충남도와 농림축산식품부의 협의를 거쳐 2024년까지 예산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을 전국적으로 성공한 사업추진 모델로 만들어나갈 방침이다.

 

황선봉 군수는 “성공적인 주민주도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해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06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