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08 22: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장기화되고 있는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해 농산물 출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친환경 농산물 재배 농가를 돕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힘내라 건강꾸러미 친환경농산물 직거래행사가 부여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본 직거래 행사는 초중고 개학이 연기돼 학교급식으로 공급되는 친환경 농산물의 판로가 막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와 공급업체를 돕기 위해 부여군에서 고안한 신규 직거래 판매 방식이다.

 

학교급식용 친환경농산물을 납품하는 부여군 친환경농업인유통사업단에서 제공하는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관내에서 생산되는 쌀, 토마토, 양송이, 딸기 등 신선한 각종 곡류, 과일, 채소류 등 30여개 품목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부여군청을 비롯한 부여교육청, 한국 농어촌공사 부여지사, 관내 초 중고등학교 임직원들이 참여해 5월초 현재까지 약3000여만원 상당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본 행사는 학교가 개학할 때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공동구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친환경농업인들에게 조금이지만 도움이 될수 있으면 하며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공직자들께 감사드리며 친환경농산물 소비 촉진과 친환경농업의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07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