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18 20: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는 시민들의 편리한 선불카드 신청을 위해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18일부터 신청 가능한 선불카드 형식의 긴급재난지원금은 당진시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민센터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신청 두 가지 방법이 있으며 방문을 통해 신청시에는 22일까지 5부제가 적용되며 홈페이지에서는 상시 신청 가능하다.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선불카드를 신청하면 문자로 지급일자와 지급장소가 안내될 예정이며 문자를 받은 시민은 해당 날짜에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한 선불카드를 지급받으면 된다.

 

시는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해 지난 15일 업무 종사자 180여명을 대상으로 시청 대강당에서 업무 매뉴얼, 가구구성, 이의신청 기준 사례 등의 교육을 실시하고 18일부터 읍면동 현장접수창구를 운영한다.

 

한편 당진시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본격화됨에 따라 본래 목적대로 시중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각종 부정 유통행위에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부정유통은 개인 간 거래 등을 통해 현금화커나 가맹점의 결제 거부, 추가요금 요구 등 불리하게 대우하는 행위 등이 포함된다.

 

재난지원금을 온라인 중고판매를 통해 재판매하는 등 현금화할 경우 보조금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일부 또는 전부를 반환토록 할수 있다.

 

또 가맹점이 긴급재난지원금 결제를 거절커나 불리하게 대우커나 수수료를 카드 사용자가 부담토록 할 경우 여신전문금융업법과 전자금융거래법에 의거해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시는 주요 온라인 커뮤니티와 협조해 긴급재난지원금 거래가 발생치 않도록 특정검색어 제한 설정과 게시물 삭제, 온라인 거래 모니터링을 통해 부정유통 방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긴급재난지원금이 차질 없이 신속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긴급재난지원금의 현금화 거래, 결제 거절 등 불법행위가 발생치 않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협조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09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