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18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예산읍 천변로 161번길 16에 위치한 온누리예산놀이터에서 황선봉 군수와 이승구 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개최했다.

 

군은 지난 2017년 인구감소지역 통합공모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국비 10억원과 도비 2억원을 지원받았으며 약28억원을 투입해 건축 연면적 553.78㎡규모에 1층에 온누리카페, 조리실, 유아학습실, 2층에 장난감도서관이 자리한 온누리 예산놀이터를 건립했다.

 

온누리 예산놀이터는 18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며 우한 폐렴 감염증의 확산방지를 위해 온누리 카페와 장난감도서관만 우선 운영하고 추후 상황에 따라 조리실과 유아학습실을 점진적으로 운영해나갈 방침이다.

 

1층에 자리한 온누리 카페는 식음료와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고 조리실은 이유식과 간식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개방하며 유아학습터는 문화와 돌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건물 앞마당에서 무박캠핑, 벼룩시장, 전래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2층의 장난감도서관은 영유아를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케 된다.

 

예아모 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1층 온누리카페, 조리실, 유아학습실은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2층 장난감도서관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아울러 온누리카페, 조리실, 유아학습실의 경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하며 장난감도서관은 토, 일요일과 공휴일에 휴관한다.

 

군 관계자는 “관내 많은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온누리 예산놀이터에 편하게 방문해 휴식의 시간을 보내시기 바라며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예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운영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09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