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20 20:20:01
  • 수정 2020-11-25 16:55:09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예당저수지 수질 향상과 방문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오는 25일부터 6월 12일까지 주변 오수처리시설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봄을 맞아 기온상승으로 인한 수질변화와 방문객 수 증가에 따라 예당저수지 주변 사업장 약30개소에 대해 실시되는 것으로 오수 불법처리를 예방하고 예당저수지 수질 향상과 녹조 저감에 기여키 위해 추진된다.

 

군 환경과는 자체점검계획을 수립 후 현장점검을 통해 위법시설을 적법하게 조치하고 오수처리시설 정상 가동 여부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예당저수지는 지난해 4월 6일 출렁다리 개통과 지난 4월 25일 음악분수가 본격 가동되면서 방문객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이에 따라 주변 식당과 화장실 등의 오수사용량이 증가하고 그에 따른 오염물질이 유입되고 있는 실정이다.

 

군은 예당저수지의 수질에 대한 논의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이번 점검을 통해 오염물질을 감소시켜 주변 경관을 좋게 유지하고 군민에게 공급하는 상수원 수질향상과 더불어 생활용수와 농업용수의 안정적인 공급과 비용절감 등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특별점검활동을 통해 예당저수지의 수질을 개선시키고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함께 높이고 군민 여러분이 언제나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10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