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27 20: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긴급재난지원금의 지역 사용 촉진을 위해 소상공인들이 동참하는 지역상품권 할인 챌린지를 전개하고 있다.

 

지역상품권 할인 동참 챌린지는 오는 8월 31일까지 재난지원금으로 받은 계룡시 지역화폐 계룡사랑상품권을 사용하면 판매금액의 10%를 할인해 주는 상품권 가맹점의 참여로 진행된다.

 

계룡시새마을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챌린지는 정부의 재난지원금을 지역 상점에서 사용하는 시민들에게 할인 혜택을 더해 지역화폐 사용을 지속 유도하고 지역자금의 외부유출을 막아 침체된 지역상권 회복과 지역 경제를 활성화키 위해 추진한다.

 

새마을지회는 지회 회원들 중 계룡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5개업 업체를 시작으로 지역내 타 단체 기관 등과 챌린지 취지를 공유하고 뜻을 함께할 지역 업체를 모집해 나갈 계획이다.

 

챌린지에 동참을 원하는 상품권 가맹점은 계룡시 새마을지회로 신청하고 가맹점으로 등록되지 않은 업체의 경우 시청 일자리경제과에 가맹점 등록 후 신청하면 된다.

 

동참한 업체현황은 시 홈페이지, 면동밴드, SNS 등에 게재해 시민들이 재난지원금으로 알뜰하게 소비할 수 있는 혜택을 홍보하고 미동참 가맹점의 동참을 유도할 예정이다.

 

황근택 지회장은 “이번 챌린지는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모든 시민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지역에서의 소비로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보태고 있는 시민들과 함께 나눌수 있는 좋은 기회며 많은 지역 업체의 챌린지 동참과 시민들의 지역 상점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지역상품권 할인 동참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는 업체는 한우리식당, 시골마당, 향한리가는길에, 계룡면옥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11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