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27 21: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유구에서 아산시 간 시내버스 직통 노선을 오는 6월 1일부터 운영한다.

 

시는 다음 주부터 운영되는 신규노선은 오전 7시 유구터미널을 출발하는 첫차를 비롯해 하루 9번 편도운행에 들어간다.

 

지선은 운행치 않고 간선으로만 운행해 이용 승객이 불편 없이 빠르게 양 지역 간을 이동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이 구축됐다.

 

그 동안 지역 간 이동수요에 불구하고 유구~아산 간 운행 노선이 없어 탑곡삼거리 또는 외암마을에서 환승해야하는 불편함으로 인해 노선 개설 요구가 지속적으로 요구돼 왔다.

 

이에 따라 시는 노선 개설을 위해 지난해부터 공주시와 아산시 교통운수와 행정기관과 협의해 왔으며 올 상반기 교통운수사간의 노선운행 합의와 아산시의 협조로 6월부터 신규 직통 버스노선을 운영키로 결정했다.

 

신중섭 교통과장은 “이번 노선개설로 환승에 따른 대기시간 소요와 승하차의 불편함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공주시와 아산시 간 교류 사업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12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