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29 22: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오는 6월 4일부터 29일까지 지역별 사업체 규모와 분포를 파악키 위한 2020년 사업체조사(2019년 기준)를 실시한다.

 

조사 대상은 2019년 12월 31일(또는 조사일) 현재 논산시 관내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 사업체로 조사요원들이 개별 방문해 응답자와 면담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조사항목은 사업체 명, 사업장 대표자, 소재지, 창설연월, 사업자등록번호, 조직형태, 사업의 종류, 종사자수, 연간매출액, 프랜차이즈 관련 여부 등 11개다.

 

시는 이번 조사를 위해 25명의 조사요원을 공개모집했으며 우한 폐렴 감염증 예방을 위한 마스크와 손 세정제 등 안전용품을 배부하고 관련 교육을 실시하는 등 조사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또 우한 폐렴 감염증 발생 추이에 따라 전화와 이메일 등을 활용한 비대면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안전하고 원활하게 조사할 수 있도록 마스크 착용과 예방수칙 준수에 철저를 기 하겠으며 지역 경제발전에 중요한 기초자료가 될수 있도록 사업체조사에 적극적인 협조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본 조사는 통계법에 의거해 전국에 있는 모든 사업체와 종사자의 규모, 분포, 고용구조 등을 파악키 위해 실시되며 그 결과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수립과 평가, 기업의 경영 계획 수립, 학술 연구 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12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