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지원되는 긴급재난지원금 총 예산 194억9200만원 가운데 95.9%에 해당되는 것으로 이날까지 전체 지급 대상 3만3208 가구 중 3만1872 가구가 지원금 수령을 완료했다.
군은 지난 5월 1일부터 단 기간 내 신속하고 효율적인 지원의 필요성이 요구됨에 따라 전담팀을 꾸려 관련업무 처리에 대한 역량을 집중키로 하고 유흥수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추진 T/F단을 구성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업무 종료 시까지 전담 T/F단을 운영하고 있다.
지급 형태별 신청가구 현황은 신용, 체크카드 충전이 7958 가구로 전체의 24.9%를 차지했으며 취약계층에 한해 지원된 현금 지급은 9984 가구, 선불카드 지급은 1317 가구, 부여군 지역화폐인 굿뜨래페이 충전을 통한 지급은 전체의 39.5%에 해당되는 1만2613 가구로 나타났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신용, 체크카드 충전 방식의 경우 각 카드사 홈페이지와 카드사 연계 은행 창구에서 6월 5일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다.
군은 굿뜨래페이나 선불카드를 통한 신청은 읍면행정복지센터 등을 통해 그 이후에 8월 18일까지 접수할 방침이다.
특히 신용, 체크카드 오프라인 신청은 지난 25일부터 요일제 적용이 해제돼 온라인 신청과 마찬가지로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몸이 불편한 독거 어르신이나 장애인 등 거동불편 주민들의 경우 직접 해당 주민을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원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오는 8월 31일까지 모두 소진돼야 하며 미사용 금액은 환급절차 없이 소멸될 예정으로 지급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속한 소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행여나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자가 신청과정에서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신속하게 지원해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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