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21 18:05:1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해 영세 고령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작업 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

농업기계 작업 대행 서비스는 농기계 임대 서비스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농기계 작업이 어려운 고령농을 대신해 센터 직원이 센터에서 보유한 임대 농기계로 로터리 정지작업과 배토작업 등을 대신해 주는 사업으로 지원 대상은 영농규모가 논(밭) 0.5㏊ 이하이고 영농주가 만80세 여성은 75세 이상인 농가다.

농작업 대행 작업료는 660㎡(약 200평) 당 4만원으로 저렴하며 관련 신청이나 궁금한 사항은 센터 농업기계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농업기계 작업 대행 서비스 시행으로 농촌의 고령화와 일손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농가 경영비 절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농업기계 작업 대행 서비스 외에도 센터 본소와 남부지소, 북부지소에서 영농철에 주로 사용되는 농기계를 임대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교통 불편 지역을 중심으로 농기계 순회 수리교육도 진행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1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