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08 19: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162회차 당진행복아카데미가 오는 18일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어디서 살 것인가를 주제로 건축가 유현준 강사를 초청해 열린다.

 

해마다 분기별로 진행됐던 당진행복아카데미는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해 올해 들어 첫 번째로 열리는 인문강좌다.

 

유현준 건축사사무소 대표로 있는 유현준 강사는 tvN 알쓸신잡, 명견만리, 어쩌다어른 등을 비롯한 다양한 방송활동과 신문 칼럼연재를 통해 건축을 인문학적으로 풀어내면서 대중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어렵게만 느껴지는 건축과 공간을 읽는 법, 삶의 터전인 공간을 재해석하고 좋은 터전을 제안하는 등 공간을 통해 우리들의 삶의 방향을 찾아보는 인문교양의 공간전문가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강연은 도시와 우리의 모습에 어디서, 어떻게라는 질문을 던지며 우리가 앞으로 만들어 나갈 도시를 이야기하고 어떤 공간이 우리를 행복하게 만드는지, 우리가 살고 싶은 곳의 기준을 다시금 생각 할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이끌어줄 예정이다.

 

이번 개최되는 제162회 당진행복아카데미는 지난 4일부터 당진시 평생학습포털과 전화를 통해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해 약300석만 예약 받아 진행할 계획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아카데미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사전예약을 통해 자리를 확보하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입장 가능하며 입구에서 체온측정 등의 절차가 있으니 평소보다 서둘러 참석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14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