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08 20: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우한 폐렴 감염증 극복 청년일자리 대학생 행정도우미 참여 학생 30명을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2020년 6월 9일 기준 공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대학생으로 올해는 우선모집과 일반모집으로 구분해 각15명씩 선발한다.

 

우선모집 대상은 공주대, 공주교육대, 충남도립대 등 3개 대학 재학생이며 일반모집 대상은 그 외의 기타 대학 재학생이 해당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홈페이지 분야별 서비스(일자리)에서 확인 가능하고 본인 확인 후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홈페이지 접수 또는 공주시 행정지원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되며 선발결과는 오는 30일 오전 10시 공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3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공주시 각 실과와 사업소, 읍면동에서 근무케 되며 130만원 상당의 보수(점심값 포함, 고용 산재보험 미공제 금액)를 받게 된다.

 

시는 지난해부터 방학 기간을 활용해 지역 대학생들이 시정에 참여하고 사회생활에 대한 경험 획득과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는 청년 프로그램으로 대학생 행정도우미를 운영해 왔으며 시행 첫해 8.2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대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김정섭 시장은 “대학생 행정도우미 운영이 지역 청년들의 앞으로의 사회생활에 앞서 값진 경험이 되길 희망하며 다양한 청년정책 개발을 통해 청년들이 웃을 수 있는 활기찬 공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14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