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11 21: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올해 여름 폭염 일수가 평년의 2배가 넘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어르신 안전을 위한 무더위 쉼터(경로당) 점검에 나섰다.

 

시는 최근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이어짐에 따라 어르신이 안전하게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운영을 잠정 중단했던 무더위 쉼터를 재개방하고 냉방시설을 점검키로 했다.

 

또 냉방시설 작동여부와 노후상태 확인, 내부 먼지필터 청소 등은 물론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과 무더위에 장시간 노출된 사람이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향후 우한 폐렴 감염증 상황과 이용자 현황 등을 검토해 어르신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을 철저히 관리 하겠으며 밀폐된 공간에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인 만큼 우한 폐렴 감염증 감염 예방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부터 기후변화에 대비해 공기청정기와 에어컨을 추가로 지급하고 있으며 경로당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와 화재에 대비해 516개 모든 경로당에 대해 배상책임보험 가입을 완료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15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