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16 22: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행정안전부에서 공모한 2020년 인구감소 대응분야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지역의 인구감소 위기 대응을 위해 지역 활력의 핵심주체인 청장년의 정착을 지원해 새로운 인구 흐름을 촉진하고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인구 10만 이하인 인구감소지역 전국 시군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실사, 3차 발표평가를 거쳐 부여군을 포함해서 최종 5개 지역이 선정됐다.

 

부여군은 이 사업을 통해 부여청년센터를 접근성이 좋은 부여읍 중심지로 확대 이전 조성해 청년들의 지역 정착과 자립을 지원함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부여청년센터에는 커뮤니티 공간, 문화 교류 공간 등을 조성하고 청년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 청년창업 지원, 청년과 지역주민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는 구상이다.

 

박정현 군수는 “부여청년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청년지원 정책 추진을 통해 청년 인구 감소에 대응하고 아울러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17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