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17 22:21:30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군청 서동브리핑실에서 충남도의 제2단계 제1기 균형발전사업의 승인을 받기 위한 최종점검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이상석 전략사업과장의 균형발전사업 총괄보고, 6개 사업부서장의 8개 세부사업에 대한 준비상황 보고에 이어 당부사항 등 토론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제2단계 제1기 균형발전사업의 세부사업은 부여 일반산업단지 조성, 부여 문화예술교육타운 조성, 제2의 고향마을 조성사업, 중간지원조직을 매개한 경제공동체 형성, 스마트팜 콤플렉스(Complex) 지원센터 조성, 부여군 로컬푸드 순환 경제체제 구축사업, 서동요 역사관광지 활성화사업, 백마강 생태공원 조성사업이다.

 

충남도는 지난 4월 제1회 균형발전위원회를 개최해 공주, 보령, 논산,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태안, 예산 등 9개 시군을 대상으로 제2단계 제1기 균형발전사업 목록을 확정한 바 있으며 부여군은 산업단지 조성, 문화자원 최대 활용, 스마트 농업 확대, 경제공동체 활성화 등을 통한 중장기적 경제낙후도 개선과 소득증대를 목표로 내년부터 2025년까지 5년 동안 추진케 된다.

 

군 관계자는 “부여군은 지난해부터 시군 경쟁공모를 통한 일반산업단지 284억원 등 9개 시군에서 가장 많은 906억원의 예산이 충남도 균형발전위원회 심의안건으로 상정된 만큼 전문가 의견에 따른 조치결과 투융자 심사 등 사전 행정절차 이행, 도 가이드라인 등 기본적인 체크사항을 꼼꼼히 확인하며 마지막까지 모든 사업이 정상궤도에 진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정현 군수는 "이들 사업은 부여만의 고유자원과 미래 문화산업을 육성할 수 있는 핵심 성장동력으로 지속가능한 균형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며 속도감 있게 추진해 경제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개선 향상 등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17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