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17 22:25:5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한글대학 어르신들의 멋진 시화 작품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시민공원 등 시민의 일상과 가까운 곳에 한글대학 시화를 전시하고 있다.

 

시는 한글대학 백일장에 출품된 시화 작품들을 시민공원 가배카페 공원, KT&G 상상마당 논산 등에 전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수시로 작품을 교체하고 있다.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해 야외활동과 문화예술공연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이 접근키 가까운 야외 장소에서 시화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 지친 일상에서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학습자 어르신들의 작품을 전시함으로 어르신들의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배움에 대한 의욕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공원 등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에 볼거리를 제공해 생기를 불어넣는 것은 물론 어르신들이 자신의 작품을 많은 대중에 선보임으로 뿌듯함을 느끼고 한글대학이 더욱 활성화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지친 일상에 작은 기쁨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는 오는 12월까지 계속되며 한글대학 수료식과 문해한마당 등 시 자체 행사가 진행될 경우 특별 전시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17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