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19 22: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황명선 시장은 국과소장, 직원과의 회의에서 “기초지방정부의 가장 큰 역할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며 인근 지역에서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더 촘촘히 지역사회 방역망을 짜고 더 단단히 방역 대비태세를 점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황명선 시장은 양승조 지사와 15개 시군간 우한 폐렴 감염증 대응 영상회의에 이어 국과소장, 직원과 함께 회의를 갖고 최근 인접한 대전 지역에서 다수의 우한 폐렴 감염증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지역사회로의 확산을 방지키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 기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매주 수요일 방역의 날에 공공기관은 물론 시민사회가 함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전 학년 등교 수업이 시작되면서 학교 방역의 최대 고비가 올수 있는 만큼 교육청과 긴밀히 협력해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방역 지원이나 여러 시스템에 보완할 점이 없는지를 계속 촘촘히 챙길 것을 주문했다.

 

황명선 시장은 “앞으로 1~2주 안이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며 계속해서 각 부서와 유관기관 등과 소통하고 협력해 우한 폐렴 감염증의 지역사회 감염과 확산을 차단하고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 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우한 폐렴 감염증이 계속됨과 동시에 무더운 날씨가 찾아와 시민들의 삶 역시 많이 지쳤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되찾고 나와 이웃 그리고 공동체를 지키기 위해 시민 스스로 방역의 주체가 돼 우한 폐렴 감염증 극복에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시는 현재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학교 내 감염병 대응체계구축을 위해 열감지 카메라 설치와 초미립 방역소독기 등 구입을 위한 지원을 완료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과 해외입국자 대응 매뉴얼 마련 등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18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