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09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올해 상반기 신속집행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올해 상반기 우한 폐렴 감염증에 대응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재정 집행에 총력을 기울여 2020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행정안전부 전국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4100만원을 확보했다.

 

부여군은 연초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상 사업을 조기 발주하는 등 적극적으로 예산 집행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기초지자체 목표수치 57%에 해당하는 2300억원을 훌쩍 넘긴 2801억원(69.4%)을 집행했다.

 

군은 매월 사업별, 지출 시기별로 추진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지침을 적극 활용했으며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경제 파급효과가 큰 소비와 투자 분야와 일자리 사업을 중점 관리했다.

 

군 관계자는 “정부차원의 경기 침체에 기여하고 우리 부여군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한 신속집행이 좋은 결과로 이어짐에 기쁘게 생각하며 사업의 조기 발주와 국가 정책 사업의 적극적 추진을 위해 재정 집행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23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