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10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우한 폐렴 감염증 고위험과 중위험으로 지정된 시설을 대상으로 담당 직원들이 직접 방문해 전자출입명부 앱 설치를 안내할 수 있도록 해당 업무 직원들을 대상으로 시스템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전자출입명부는 이용자가 스마트폰으로 일회용 QR코드를 발급받아 대상 시설 관리자에게 설치된 앱을 통해 암호화된 QR코드를 스캔해 이용자의 방문기록을 생성하는 전자명부 관리시스템으로 수집된 정보는 4주 후 자동으로 파기된다.

 

부여군은 이미 18개 업종, 107개소를 대상으로 전자출입명부 설치를 독려하고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실시했으며 그 결과 98% 완료됐고 계도기간 동안 남은 대상 시설에 대해 전자출입명부가 모두 도입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또 전자출입명부 사용하는 방법을 전 부서와 읍면 서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교육해 3개(카카오톡, PASS, 네이버)앱을 통해 QR코드 생성 실습을 완료했고 이후 자체교육을 통해 전 직원에게 전파할 예정이며 안전문화캠페인을 통해 군민에게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 사각지대를 찾아 추가적으로 전자출입명부를 도입하고 방역활동에 만전을 기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23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