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17 21:5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앞으로 1달간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충치치료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군은 이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관내치과 부여치과, 박태서치과, 서울오치과, 임성우치과, 예플란트치과, 일층치과 6개소와 함께 6세부터 13세 아동 중 구강검진 결과 충치치료 소견을 받은 아동에게 1인당 8만원 이내로 치료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8년째 운영되고 있는 구강검진과 충치치료 지원 프로그램은 초창기 취약계층 아동들의 구강상태가 매우 열악하고 충치가 방치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매년 충치치료 지원을 받은 아동들은 매년 치아상태가 양호해지는 효과가 있다.

 

한편 부여군 드림스타트는 16개 읍면의 저소득층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신체 건강 분야, 인지 언어분야, 정서 행동 분야, 부모와 가족지원 분야로 나눠 분야별 맞춤형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사회적 배려와 지원이 절실한 드림스타트 아동들에 대한 구강검진과 충치치료 지원사업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맡은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25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