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17 22: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청년의 지역 정착을 돕고 청년이 멘토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충남 청년멘토 육성지원 사업추진을 위해 멘토와 멘티 모집에 나섰다.

 

이미 군은 해당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6월 2일 부여군 청년정책 네트워크 회의에서 청년들이 희망하는 멘토링 분야와 멘토에 대한 의견수렴 과정을 거친 바 있다.

 

의견수렴 결과를 바탕으로 멘토링 분야는 취업, 창업(귀농 등), 주거(부동산 등), 문화 여가, 청년활동가 지역정보의 5개 분야로 구분되며 멘토는 각 분야별 2명씩 10명 내외로 모집하고 멘티는 각 분야별 10명씩 50명 내외로 모집 계획이다.

 

멘토로 지원할 수 있는 대상은 해당 분야의 전문가와 청년활동가 등이며 멘티는 모집 공고일 현재 부여군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과 부여군 소재 대학에서 수학하고 있는 학생(휴학, 대학원생 포함), 부여군 소재 직장에 취업커나 창업한 사람이다.

 

기타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부여군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년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전달하고 해당 분야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며 청년의 문제 해결을 지원할 수 있는 멘토링 활동이 분야별로 월2회 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 분들과 관내 청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본 사업이 멘토와 멘티의 동반성장의 기회 부여와 함께 지역의 활력 제고와 청년 성장의 선순환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25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