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24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관내 1만여명의 학생 대상 가정에 농산물꾸러미 배송을 완료했다. 

 

시는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학교급식 중단에 따른 학부모 부담을 줄이고 판로가 막힌 학교급식 납품 농가를 돕기 위해 관내 초중고, 특수학교 53곳 1만149명의 학생 대상 가정에 1인당 3만원 상당의 농산물꾸러미를 배송했다.

 

농산물꾸러미는 유기농 삼광 쌀을 비롯해 친환경 햇감자, 햇양파, 친환경 방울토마토 또는 완숙토마토, 마늘, 오이 등 6종의 공주지역 농산물로 구성됐다.

 

시는 친환경 농산물의 품질관리를 위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을 통한 사전 점검을 마쳤으며 학교급식지원센터의 농산물 저온저장고에서 포장과 선별과정을 거쳐 배송했다.

 

또 꾸러미 공급기간에 오배송과 이사 등의 사유로 농산물꾸러미를 받지 못하는 학생이 없도록 각 학교별 2차 검토를 통해 누락된 74명의 학생에게 배송을 완료했다.

 

이와 함께 관외 주소지 학생 가정에는 공주시에서 운영하는 농산물 판매 온라인 쇼핑몰 고맛나루장터 홍보 책자를 동봉해 공주시 우수상품을 적극 알리는 계기로 삼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26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