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28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가 올해 2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모바일 걷기 앱 논산시민 다 모여라 1530 3GO에 현재까지 1300명의 시민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논산시민 다모여라 1530 3GO는 쓰담쓰담 안부길 걷기 사업의 일환으로 현재까지 311개 동아리 1300여명의 시민이 함께 하고 있다.

 

걷기 실천율이 높은 동아리의 경우 95%이상 평균적으로 62%이상이 꾸준히 걷기 운동을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며 모바일 걷기 앱이 논산시민들의 든든한 걷기 친구로 자리매김했다는 것을 알수 있다.

 

시는 걷기실천율 100%참여자, GPS활용 나 홀로 무인 걷기 대회 등 지난 4월부터 실시한 이벤트 참여자에게 모바일 상품권, 농촌사랑상품교환권, 소상공인과 연계한 카페 쿠폰 등을 지급하는 등 걷기 운동 실천에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향후 상반기(2월~6월 말) 일일 평균 1만보 이상 개인별 걷기 우수자 78명과 걷기 우수 동아리 10개, 160명에 대해 상품권을 발송할 예정이다.

 

또 스마트폰을 사용치 않는 고령의 참여자에게는 만보계 대여와 걸음수 기록 달력을 배부해 같이 걷기를 독려하는 등 함께 즐기고 지속적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모바일 앱 이벤트에 참여한 한 주민은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많이 지쳤는데 걷기를 시작하면서 몸이 가벼워지고 다른 사람들과 비교해 얼마나 걸었는지 확인하며 더 자극을 받아 재밌게 운동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걷기습관은 일상생활에서 나와 이웃의 건강을 챙기는 데 많은 도움이 되며 시민분들이 재밌고 즐겁게 건강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27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