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29 21: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과 6급 주무팀장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내 4대 폭력 근절을 위해 실시됐으며 실제 발생한 폭력 사례에 대한 교육을 통해 관리자의 인식 개선과 사건 발생 시 관리자에게 요구되는 방지조치 등 관리자 역할의 중요성을 주제로 진행됐다.

 

시는 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 외 우한 폐렴 감염증 상황을 고려해 전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사이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이버교육 실적이 부진한 부서에는 별도의 페널티를 부과해 전직원이 교육을 이수토록 할 예정이다.

 

또 성희롱과 성폭력 예방을 위한 전담창구와 고충심의위원회를 운영하며 별도의 교재와 홍보자료를 제작해 배포하는 등 4대 폭력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최홍묵 시장은 “직장 내 성희롱과 성폭력 근절을 위해 관리공무원의 역할과 책임이 매우 중요하며 이번 교육이 올바른 성인지 감수성을 함양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며 4대 폭력 없는 건전한 조직 문화 만들기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27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