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05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 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농식품부의 농촌 정책 변화에 근본적으로 대응하고 마을공동체 활성화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키 위해 행정리 전수조사를 위한 마을조사단을 모집한다.

 

마을조사단은 당진동 지역과 해양수산부 사업 관할 지역인 석문면을 제외한 11개 읍면 225개 마을의 실태와 특성, 현황 등 인적, 물적 자원 발굴을 위한 전수조사를 진행케 된다.

 

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기초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당진형 상향식 마을만들기 정책을 수립해 농식품부의 신활력 플러스 사업과 농촌협약을 추진하는 기반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의 활동가들을 발굴해 마을조사단으로 활용하고 향후 마을만들기 중간지원조직과 읍면단위 주민자치회 활동과 연계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농촌마을 공동체 활력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을조사단의 주요 업무는 2인 1조로 11개 읍면의 마을을 방문해 마을자원조사표를 작성하고 자원조사와 자료를 수집한다.

 

자격요건은 만20세 이상으로 당진의 마을에 관심이 많고 마을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적극적인 사람으로 채용기간 중 업무에 전념할 수 있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당진시 마을만들기지원센터로 방문 접수나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청 홈페이지나 당진시 모바일 어플 우리동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29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