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20 21: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공주시민의 건강문제를 체계적으로 진단키 위해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오는 10월까지 실시한다.

 

지역보건법에 따라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에서 주관하는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전문 조사원이 표본가구를 직접 방문해 노트북으로 설문문항을 읽고 조사대상자의 응답을 노트북에 입력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조사내용은 음주나 흡연 등 건강행태와 질병이환, 의료이용 등에 관한 항목과 우한 폐렴 감염증 관련 지표 등 18개 영역 총142문항으로 진행된다.

 

또 올해는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한시적으로 신장과 체중 등 신체계측과 혈압측정은 시행치 않는다.

 

시는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공주시민의 건강수준을 파악하고 건강증진사업 기획과 평가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향숙 건강과장은 “우한 폐렴 감염증 감염 예방을 위한 행동지침 준수와 체온 측정 후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시민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실시하는 중요한 조사인 만큼 대상자로 선정된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33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