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20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비만위험군들을 위한 건강 체중조절 프로그램 Fun(뻔) Fun(뻔)하게 살빼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Fun(뻔)Fun(뻔)하게 살빼기는 우한 폐렴 감염증이 장기화되면서 신체활동량이 감소함에 따라 휴대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참여 대상자는 체질량지수(BMI) 25㎏/㎡ 이상이거나 여성 체지방률 30%이상, 남성 체지방률 20%이상이며 오는 31일부터 11월 20일까지 총12주 간 운영될 계획이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은 네이버 밴드 논산시 스마트 건강매니저를 통해 라이브 운동 영상을 수요일과 금요일은 전날 업로드된 영상을 직접촬영해 업로드하는 미션을 제공한다.

 

사전 사후 체성분 분석을 통해 12주간 변화된 나의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참여자들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콘텐츠들로 다양하게 구성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제한되면서 급격하게 신체 활동이 줄어들고 갑갑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언택트 프로그램을 발굴해 언제 어디서나 건강한 행복도시 논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시는 네이버밴드 논산시 스마트 건강매니저에서 매주 다양한 미션과 미션수행에 따른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33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