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05 15:37:48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세종농업 영리더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5일간 평일 오후 1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운영되는 영리더 아카데미는 세종시 역점과제로 추진하는 선도적 농업리더 육성의 일환으로 농지면적 감소와 농촌 고령화 등 다양한 농촌 문제를 해결해 나갈 차세대 전문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모집인원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45세 이하 영리더 희망자 30명이며 5일부터 1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토양관리, 식물재배와 생리, 농업법인 설립과정 등 농업관련 내용, 친절서비스와 이미지 만들기, 성공하는 리더들의 유머리더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교육 후에는 이수 수료생 중 영농의지가 강한 영리더를 선발해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특화지원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신은주 소장은 “영리더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더욱 경쟁력 있는 차세대 지역 리더를 육성하고 세종형 로컬푸드 사업과 친환경 농업을 성공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