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04 20:1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는 지역 주민의 쾌적한 대기 환경 조성을 위해 경유자동차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과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지원대상은 당진시에 등록된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로 공고일 현재 당진시로 사용본거지가 등록된 자동차, 지방세, 환경개선부담금 체납금이 없는 차량소유자의 자동차, 정부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커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는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인증조건에 적합한 자동차, 잔여 차령이 2년 이상인 자동차 등 위의 5가지 조건 모두를 충족해야 한다.

 

지원대수는 68대(사업예산 범위 내 변동가능)로 1인 1대, 사업장(법인) 1사 1대가 기준이고 자부담 비용은 장치가격의 10%~12.5%이며 기초생활수급자 차량은 자부담금 없이 전액 지원 된다.

 

또 시는 1억6000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 사업(10대)을 함께 지원한다.

 

대상은 당진시에 등록된 지게차와 굴삭기로 공고일 현재 당진시에 등록된 건설기계, 환경개선부담금과 지방세 등 체납금이 없는 건설기계, 정부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커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는 건설기계, 배출가스 저감장치 인증조건의 부착 차종에 적합한 건설기계 등의 조건을 갖춰야 한다.

 

시 관계자는 “오는 7일부터 15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 이번 지원 사업은 질소산화물 등 오염물질을 줄여 대기질 개선에 도움을 줄 것이며 각종 지원 사업에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36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