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11 21: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가을을 맞아 걷기 앱을 활용한 논산시민, 나홀로 걷기 좋은 날, 20만보 걷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논산시민, 나홀로 걷기 좋은 날 걷기 이벤트는 오는 10월 11일까지 31일간 무인으로 진행되며 논산시 스마트폰 걷기앱(워크온)을 통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대상자의 일 평균 걸음수를 기준으로 목표를 산정해 하루 6500보 이상 걷기를 꾸준히 시행과 기간 내 20만보를 달성하는 방식이며 60대 이상 참여자들의 걷기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60대 활동능력상을 별도 지정했다.

 

참여방법은 모바일 앱 워크온 설치 후 논산시 대표커뮤니티 논산시민 다모여라 1530 3GO을 통해 가능하며 행사 기간 동안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영화와 커피 등 다양한 상품권이 주어진다.

 

또 달성자 모두를 위해 10일 이내 상품권을 문자로 발송하고 그중 추첨을 통해 운동화교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외부활동이 적어지고 있는 요즘 혼자 걷는 운동을 통해 건강과 재미를 챙길 수 있길 바라며 시민이 건강하고 이웃과 함께 건강한 논산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 걷기 사업은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도민참여예산으로 공모해 선정된 것으로 지난 2월부터 스마트 앱 활용 걷기 시스템을 구축해 걷기분위기 확산에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스마트폰을 활용한 걷기사업에는 8월말 기준 동아리 343개, 1868명이 참여하며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중요시 되는 상황에 스스로 건강을 챙기고 재미를 더하는 안성맞춤 건강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38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