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22 20: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국무조정실이 주관하는 2021년 생활SOC 복합화 공모사업에서 청년 문화 복지 복합 플랫폼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됨에 따라 국도비 31억원을 확보했다.

 

군은 청년인구의 지속적인 감소와 지역 청년 대상 주거 복지 문제 등을 해결키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그 결과 구 충남고속 정비공장 부지에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을 유치했고 인접부지에 청년 문화 복지 복합 플랫폼 조성사업이 연이어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군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구 충남고속 정비공장 3000㎡ 부지에 균형발전사업비를 포함해 총61억원을 투입해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과 연계한 청년 문화 복지 복합 플랫폼을 본격 조성케 된다.

 

군의 청년 문화 복지 복합 플랫폼은 지상 3층, 지하 1층(2510㎡) 규모로 청년타운, 생활문화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주거지주차장 등이 조성되며 청년, 신혼부부,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 복지 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예산군 청년 문화 복지 복합 플랫폼을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과 연계해 청년 신혼부부뿐만 아니라 군민들의 다양한 문화 활동과 상호교류와 이를 통한 지역공동체 형성 등 문화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거점공간으로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41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