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12 23: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호서대학교는 교육혁신처 교수학습센터 주최로 온라인으로 2020 CanDo Leader 캠프를 개최했다.

 

CanDo Leader 프로그램은 호서대학교가 추구하는 인재상인 벤처 정신을 가진 사회공헌형 인재양성을 위한 대표적인 수월성 지원 프로그램으로 2015년 처음 개최해 올해로 6회째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북파티(Book Party), 창의융합, 4차산업, 봉사 분야를 유기적으로 연계한 프로젝트를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토록 함으로 재학생들의 창의융합 사고로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지원한다.

 

이날 캠프는 CanDo Leader 프로그램의 첫 공식 행사로 학생과 지도교수 등이 참가한 가운데 성소연 교수학습센터장 개회사, 정성욱 교육혁신처장 격려사, 대표학생 선서에 이어 지난해 우수 팀의 성과발표회, 팀 빌딩, 팀별 주제 발표 등의 다채로운 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 상황을 고려해 모든 일정이 실시간 화상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온라인상에서 소그룹 모임을 통해 학생과 학생 간, 학생과 지도교수 간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뤄졌다.

 

한 참석자는 “비대면 상황에서 자유롭게 토론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캠프에 참여해보니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성소연 교수학습센터장은 “CanDo Leader 프로그램은 프로젝트 주제의 구체화와 실용화 경험 기회를 제공함으로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수월성 프로그램 간의 연계를 기반으로 궁극적으로는 사회공헌형 인재 양성을 통한 교육 선진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45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