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27 15:00:06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립대학교는 27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충남지역 역사문화 탐방의 일환으로 충남지역 항일 독립운동을 주제로 충남학 교외교육을 실시했다.

 

충남학은 지리와 역사, 유교문화, 건축, 여성문인 등 충남의 역사문화 전반에 관한 주제로 이뤄진 인문과정으로 재단법인 충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한다.

 

충남도립대는 충남학 거점대학으로 지난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재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교양과정과 공무원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실시 총34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올해 교육은 지난 6일 충남학이란 무엇인가라는 총론을 시작으로 충남도립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15주 동안 진행된다.

 

이날 역사탐방에서 충남도립대 학생들은 독립기념관을 둘러보며 독립운동을 통해 희생하신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고 충남의 독립활동 탐구를 통해 광복의 의미를 되새겼다.


허재영 충남도립대 총장은 “이번 충남학 현장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민족의 자주성과 올바른 시민의식을 갖는 지역 인재로 성장하게 될 것이며 학생들이 지역을 잘 알고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4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