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5회 청소년문화제 언택트로 청소년 만난다” - 5일부터 14일까지 비대면 공모전, 이벤트 실시 - 청소년 연극제, 그림, 글짓기 공모전, 어울림마당, 사진 공모전 등 열려
  • 기사등록 2020-11-04 22:0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와 논산계룡교육청이 주최하는 제15회 논산시 청소년문화제가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언택트로 개최된다.

 

올해 청소년 문화제는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공모전과 이벤트 등 5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청소년 연극제는 관객을 최소화해 진행될 예정이다.

 

5일과 6일 논산문화원 다목적홀에서 개최되는 제6회 청소년연극제는 관내 7개 초중고교 7개 연극 동아리가 참여해 그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 열정적으로 연습한 실력과 끼를 선보인다.

 

논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6일까지 사전신청을 받아 바리스타와 도예가 등 진로체험과 청소년 체험키트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며 7일 청소년문화센터 유튜브 방송을 통해 동아리 브이로그와 동아리 공연 등을 선보이며 청소년문화제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또 30일까지는 우리고장 문화재 그림과 효 글짓기를 주제로 초중고 그림, 글짓기 공모전이 예정돼있으며 제1회 논산시 청소년 사진 공모전은 우리의 학교생활, 슬기로운 집콕생활, 자연친화적 활동, 신박한 정리방법 등 4개 부문으로 5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아울러 2000년 개관해 지역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을 돕고 인재육성을 위한 문화 활동지원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청소년문화센터의 20주년을 기념하는 홈페이지 퀴즈 이벤트, N행시 작성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함께하는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제한적인 상황이지만 청소년들이 예술적 재능과 꿈을 펼칠 수 있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청소년에 대한 지원과 정책 추진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50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