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2-28 22:1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온 가족이 함께 독서를 생활화 하고 책 읽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기 위한 책 읽는 가족 만들기와 독서왕 사업을 실시한다.

 

책 읽는 가족 만들기는 오는 1월부터 9월말까지 가족 구성원 2인 이상으로 신청서를 제출한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월부터 9월까지의 평가기간 동안 도서대출과 프로그램 참여 등 적극적인 독서활동을 펼친 5가족을 선정해 상패와 상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선정된 가족은 1년간 도서관 도서 대출권수와 서점 바로대출권수가 2배로 상향되는 혜택은 물론 도서관에서 실시하는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부여된다.

 

독서왕 사업은 별도의 신청을 받지 않고 관내 도서관(열린, 강경, 연무, 스마트 도서관) 내 도서대출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마찬가지로 1월부터 9월까지의 평가기간 동안 초등, 중등, 고등, 일반별 최다 도서 대출자를 독서왕으로 선정해 상장과 상품을 시상한다.

 

독서왕으로 선정될 경우 1년간 도서관 도서 대출권수와 서점 바로대출 권수가 2배로 상향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통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책을 가까이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독서 문화를 확산시키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시켜 책 읽는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64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