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08 22: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읍면동 지역의 효율적인 마을 소식 전달을 위한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을 구축하고 47개 마을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은 기존 마을방송의 노후화와 신규 장비 설치에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는 문제를 해결키 위해 도입한 시스템으로 마을앰프와 휴대폰 또는 일반전화로 방송을 송수신하는 방식이다.

 

마을이장이 스마트폰 앱(APP)을 통해 방송을 하면 마을앰프뿐만 아니라 휴대폰이나 일반전화로 방송 송수신이 가능해 주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마을방송을 청취할 수 있으며 방송을 듣지 않은 주민이 누구인지 확인 가능토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시는 기존에 마을무선방송(마을앰프)이 설치되지 않은 마을을 우선으로 시범운영하고 년말까지 읍면동 전 지역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기존 마을앰프의 경우 소음 난청과 장비의 노후화로 인해 정보전달에 어려움이 있었으며 스마트 마을방송을 통해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 주민 간 소통활성화와 알 권리 충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67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