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 우한 폐렴 감염증 안전선별검사소, 시민안전과 지역사회를 지켜냈다” - 논산시, 선제적 검사 무증상 확진자 확인 - 확진자 가족, 교직원, 학생 등 220명 대한 신속한 전수검사 추진
  • 기사등록 2021-01-13 22: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전국적으로 우한 폐렴 감염증 감염경로를 알수 없는 경우와 무증상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논산시가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우한 폐렴 감염증 선별검사를 통해 무증상 감염자를 조기 발견하며 지역사회로의 확산을 막아냈다.


시는 지난 11일부터 13일 오후 3시까지 우한 폐렴 감염증 안전선별검사소를 통해 총4146명에 대한 검체채취를 완료한 결과 1명이 무증상 감염자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시는 즉각 확진자를 격리조치하고 가족 2명과 밀접접촉자 등에 대한 역학조사와 함께 확진자가 재학 중인 학교의 학생과 교직원 220명에 대한 전수검사에 돌입했다.


황명선 시장은 이와 관련한 브리핑을 통해 “이번 우한 폐렴 감염증 안전선별검사소를 통해 확인한 확진자는 발열과 기침 등의 우한 폐렴 감염증 의심 증상이 없는 무증상 확진자며 특히 매년 130만명의 입소 장병과 가족이 찾는 육군훈련소가 위치한 연무대에서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조기 발견해 조치하지 않을 경우 지역사회로의 확산이 커질 수 있는 상황 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우한 폐렴 감염증 안전선별검사소는 무증상 감염자를 조기 발견함으로 지역사회로의 전파를 사전에 차단하고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시민 여러분들께서 나와 나의 이웃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안전선별검사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희망하는 모든 시민이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안전선별검사소는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되며 주민등록 여부에 상관없이 논산시민은 물론 논산에서 생활하고 있는 외국인 등 누구나 익명으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68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